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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쿼드런트 평가"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20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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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가트너의 클라우드 DB 관리 시스템 보고서에서 업계 리더로 선정”
오라클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3개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보고서를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오라클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의 리더로 6년 연속 선정됐다. 데이터 웨어하우스용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오라클 ADW)는 ‘2023 가트너 분석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의 전통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로지컬 데이터 웨어하우스 사용 사례 부문 2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랜잭션 프로세싱용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오라클 ATP)는 ‘2023 가트너 운영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의 3가지 사용 사례 항목 모두에서 6년 연속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오라클은 “특히 오라클 ATP가 평가 대상인 16개 공급업체 중 3개의 모든 운영 사용 사례 평가 항목인 ▲ OLTP 트랜잭션 ▲ 경량 트랜잭션 ▲ 운영 인텔리전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보호하고, 특정 워크로드에 맞게 구성 및 최적화하며,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오라클 클라우드 환경 내의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서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동되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애저(Oracle Database@Azure)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데이터 센터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앳커스터머(Oracle Exadata Cloud@Customer) 및 OCI 전용 리전(OCI Dedicated Region)을 통해 고객사가 직접 운영하는 데이터센터에서도 실행된다.   오라클의 앤드류 멘델손(Andrew Mendelsohn) 데이터베이스 서버 기술 총괄 부사장은 “우리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23c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JSON 이원성 뷰, AI 벡터 검색 등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고객들은 오라클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멀티 클라우드 비전을 구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이번 평가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작성일 : 2024-01-18
오라클,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전략적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부문 리더로 선정
오라클이 가트너가 발표한 2023년 ‘매직 쿼드런트 전략적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부문(Magic Quadrant for Strategic Cloud Platform Services)’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가트너가 정의하는 전략적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는 컴퓨팅과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포함한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 서비스,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IT 제공 모델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 서비스를 통합한 표준화∙자동화된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이다. 오라클은 SaaS뿐만 아니라 IaaS, PaaS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또는 분산형 시스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방식과 위치에 있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되며, 이와 같은 유연성을 통해 기업 조직은 데이터 주권 및 기타 규제 요구 사항을 보다 손쉽게 준수할 수 있다. 다양한 규모의 기업 조직이 오라클의 OCI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OCI는 최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애저(Oracle Database@Azure), 오라클 EU 소버린 클라우드(Oracle EU Sovereign Cloud), AWS 기반 MySQL 히트웨이브 레이크하우스(MySQL HeatWave Lakehouse on AWS) 등의 분산형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오라클 알로이(Oracle Alloy)의 도입 사례가 늘고 있다.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 모델은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동일한 100여 개의 OCI 클라우드 서비스를 일관된 가격에 제공하며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OCI는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 고객들의 요구 사항도 충족할 수 있다. 현재 OCI는 2개의 EU 소버린 클라우드 리전을 포함해 전 세계 23개국에서 46개의 퍼블릭 클라우드 리전을 운영 중이며, 오라클의 퍼블릭 클라우드 리전은 해당 지역의 데이터 레지던시 및 데이터 주권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오라클은 미국, 영국, 호주 정부용 클라우드 및 미국 국가 안보용 독립 클라우드 리전을 별도 운영 중이다. 고객은 이외에도 자체 데이터 센터에서 OCI 클라우드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으며, 파트너사는 오라클 알로이를 사용해 자사의 브랜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애저는 2023년 12월부터 미국 동부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센터에 구축된 OCI에서 실행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OCI 기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가 제공하는 모든 성능, 확장성, 워크로드 가용성이라는 이점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가 제공하는 보안성, 유연성, 동급 최강의 서비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라클 외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멀티클라우드 배포 및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는 OCI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스케일러다. 한편, OCI는 대규모 모델 트레이닝 및 서비스를 위한 강력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OCI는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저지연성 RoCE(RDMA over converged ethernet) 네트워크와 연결된 최신 GPU 기반 수퍼클러스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OCI는 코히어(Cohere)의 최첨단 거대 언어 모델(LLM)을 활용하고 오라클 고유의 산업 지식 및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향상된 고성능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한다. 오라클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산업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포트폴리오에 해당 생성형 AI 서비스를 내장해 고객이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에서 최신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근 출시된 OCI 생성형 AI 서비스를 포함한 OCI AI 서비스는 사전 구축된 머신러닝 모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AI를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운영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한다. OCI의 클레이 마고요크(Clay Magouyrk) 총괄 부사장은 “오라클의 분산형 클라우드 전략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OCI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오늘날 모든 산업 분야, 모든 규모의 기업 조직이 OCI를 사용해 그들에게 필요한 유연성, 성능, 확장성, 가용성을 확보하고 있다. 기본으로 내장된 보안 세이프가드 기능과 효율적인 가격 대비 성능을 갖춘 오라클은 앞으로도 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작성일 : 2023-12-13
지멘스, '2023 IDC 마켓스케이프'에서 MES 부문 리더로 선정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제조 실행 시스템(MES) 소프트웨어와 관련 시장 및 산업 채택에 초점을 맞춘 5개의 IDC 마켓스케이프(IDC MarketScape)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세계 하이테크 및 전자 MES ▲세계 엔지니어링 집약적 MES ▲세계 이산형 MES ▲세계 공정 MES ▲아시아/태평양 MES 등 5개 부문에서 MES 시장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를 평가하며, 지멘스는 이 5개 보고서 모두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지멘스는 최근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MES 부문 리더 쿼드런트에 6회 연속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MES를 위한 지멘스의 Opcenter Execution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설계,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데이터를 실제 완제품 생산에 정확하게 반영하여 제조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공장 현장에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제공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자동화된 제조 장비를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하여 생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pcenter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며, 최근 출시된 산업 생산 자동화 및 운영을 위한 Industrial Operations X 솔루션의 핵심 요소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토비아스 랑게(Tobias Lange) 디지털 제조 부문 제조 운영 관리 수석 부사장은 "IDC 마켓스케이프가 지멘스를 MES 부문 리더로 선정하고 전 세계 고객에 첨단 통합 MES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지멘스의 노력을 인정해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지멘스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통합 MES를 쉽게 구성하고 구현하며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로써 우리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6-05
지멘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MES 부문 리더로 선정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가트너(Gartner)의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의 제조 실행 시스템(ME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6회 연속으로 이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MES에 대해 '원자재를 중간재 및/또는 완제품으로 변환하는 데 관련된 실시간 물리적 프로세스의 실행을 관리, 모니터링, 동기화하는 생산 지향 소프트웨어의 특화 부문'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작업 명령 실행을 생산 일정, ERP, PLM(제품 수명 주기 관리)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시스템과 조율한다. 또한 MES 애플리케이션은 프로세스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컴포넌트 및 자재 차원에서의 추적성과 계열 관계 및 프로세스 이력과의 통합을 지원한다. 지멘스 엑셀러레이터(Siemens Xcelerato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옵센터(Opcenter) Execution MES 소프트웨어는 설계,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데이터를 실제 완제품 생산에 정확하게 반영해 제조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공장 현장에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제공해 기업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자동화된 제조 장비를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함으로써 생산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옵센터는 오늘날 제품 및 생산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해결해 제품이 계획대로 기한 안에 비용 효율적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현장 인력, 원자재, 납품된 컴포넌트, 진행 중인 작업이 적시에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산 프로세스 가속화를 지원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토비아스 랑게(Tobias Lange) 디지털 제조 부문 제조 운영 관리 수석 부사장은 "가트너가 지멘스를 리더로 인정해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우리 비전의 강점, 유연성,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포트폴리오와 역량을 성장시키면서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믿는다. 또한 지멘스 디지털 로지스틱스(Siemens Digital Logistics)와의 협업을 통한 공급망 범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23-05-15
코어에이아이, 2023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리더 선정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소프트웨어 기술의 글로벌 리더 코어에이아이(Kore.ai)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2년 연속으로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됐다. 코어에이아이의 CEO 및 설립자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대화형 AI는 사람들이 브랜드,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에 따라 고객 및 직원 경험의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코어에이아이의 성공은 시장의 요구를 예측함은 물론, 포괄적인 기능을 갖춘 기술 스택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근본적인 방식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3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매년 수십억 건의 상호작용을 자동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약 10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했다. 현재 약 2억명의 소비자와 200만 명의 기업 사용자가 고객, 직원, 컨택센터 상담원 경험을 개선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코어에이아이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기술적 전문 지식이나 지원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상 비서 및 프로세스 앱을 설계, 구축, 테스트 및 배포할 수 있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선택과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구독 모델 기반으로 배포되는 SmartAssist, AgentAssist, BankAssist, HealthAssist, RetailAssist, SearchAssist, WorkAssist, ProcureAssist, HR Assist, IT Assist 등 즉시 사용가능한 제공 플랫폼 및 도메인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쉽고 개방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어에이아이 XO 플랫폼 10.0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최신 버전은 OpenAI의 GPT-3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통합되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형 가상 비서(IVA)의 설계, 개발 및 관리를 더욱 간소화한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Sreeni Unnamatla)는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에 30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체 비즈니스와 잠재력 측면에서 큰 시장 중 하나인 아시아 태평양, 일본 그리고 한국에서 계속해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한국의 기업 고객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모국어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한국어로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플랫폼” 보고서는 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23-04-09
알리바바 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 부문 우수 기업 선정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가트너가 발표한 ‘2022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Cloud Infrastructure and Platform Services: CIPS)’ 부문에서 2년 연속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기업의 실행 능력, 비전 완성도를 기준으로 제품, 서비스, 시장 대응성,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또한, ‘비전 완성도와 독자적 기술을 위한 투자’가 뛰어난 기업을 ‘비저너리(Visionaries)’로 구분하고 있다. 가트너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등 역량을 포함하여 작년과 동일한 역량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년 연속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된 것이 엔지니어링 리더십, 지역 기반 리더십, 기술 파트너 생태계, 데이터 분석 등의 핵심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이니셔티브’ 이행 등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링 기술을 인정받았다. 자체 개발한 침수 냉각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를 대폭 줄여 ‘전력효율지수(PUE)’ 1.09를 기록했다. 또한, ISV, SaaS, SI 등 기술 파트너와 서비스·컨설팅 파트너를 위해 ‘권역별 액셀러레이터(Regional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9월 파트너의 기술 혁신과 시장 확대를 위한 10억 달러(약 1조 3,950억 원)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빅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아시아 기업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밝혔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 또는 동남아 지역에 기반을 둔 고객의 클라우드 퍼스트 디지털 비즈니스 워크로드에 적합한 클라우드 기업이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가트너의 ‘2021년 IT 서비스 부문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9.55%로 4년 연속 세계 3위 IaaS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작성일 : 2023-01-25
오라클, 가트너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DBMS 제품군이 높은 평가 받아
오라클은 시장조사업체 가트너(Gartner)가 최근 발표한 3개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시장 보고서에서 자사가 상위 순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라클은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2022 Gartner Magic Quadrant for Cloud Database Management Systems)’ 리더로 선정됐으며, 오라클의 자율운영 트랜잭션 프로세싱(Oracle Autonomous Transaction Processing, 이하 오라클 ATP)은 ‘운영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Critical Capabilities for Cloud Database Management Systems for Operational Use Cases)’의 네 가지 사용 사례 항목 모두에서 5년 연속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한,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 웨어하우스(Autonomous Data Warehouse)는 ‘분석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Critical Capabilities for Cloud Database Management Systems for Analytical Use Cases)’의 모든 사용 사례에서 2위에 올랐다. ‘운영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는 ▲OLTP 트랜잭션 ▲경량 트랜잭션(Lightweight transaction) ▲증강 트랜잭션(Augmented transaction) ▲스트림 및 이벤트 처리 등 네 가지 운영 사용 사례를 기준으로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오라클 ATP는 17개 공급업체 중 모든 사용 사례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분석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는 ▲전통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로지컬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레이크 ▲스트리밍 분석 등 네 가지 분석 사용 사례를 기준으로 공급업체들의 순위를 정했다. 오라클의 앤드류 멘델손(Andrew Mendelsohn) 데이터베이스 서버 기술 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라클의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제공업체 중 오라클이 지속해서 주도권을 유지할 수 있는 배경으로는 오라클의 기술 혁신이 자리한다. 오라클은 주요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와 유형에 대한 생산성과 자동화, 통합화를 제공하고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하여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서 실현 가능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어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모든 유형의 워크로드에 대한 최고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임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자율관리(self-driving) 데이터베이스인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이하 OCI)에서 실행되며,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보호하고 특정 워크로드에 맞게 구성 및 최적화하며 필요할 때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다. 융합형 데이터베이스(converged database) 엔진을 기반으로 구축된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최신 데이터 유형, 워크로드 및 개발 스타일을 지원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운영을 단순화하고 복잡성, 비용 및 위험을 절감한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OCI 외에도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Oracle Exadata Cloud@Customer) 및 OCI 전용 리전(OCI Dedicated Region)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센터에서 사용 가능해, 고객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데이터 규정, 데이터 주권, 또는 대기시간 관련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작성일 : 2022-12-27
세일즈포스,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영업 자동화 부문 리더 선정
세일즈포스가 16년 연속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영업 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세일즈포스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부문에서 상위 14개 기업 중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평가 대상 제품은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영업 자동화(Sales Force Automation)’는 잠재 고객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 지원, 조직 내 영업 전문가의 업무를 지원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 밖에도 가트너는 다중 채널과 각종 디바이스에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상호작용 및 기회발굴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하며, 연락처 ∙ 파이프라인 ∙ 기회관리와 함께 예측 프로세스 실행을 개선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영업 자동화 부문 리더로 선정된 세일즈포스의 세일즈 클라우드는 AI 및 데이터 기반 자동화를 통해 판매, 서비스, 마케팅 등 고객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통합 및 연결을 지원하며 유기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 AI 및 슬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 발굴은 물론, 고객 여정과 유관된 모든 접점을 연결하여 맞춤형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가트너는 ▲뛰어난 확장성 ▲셀프 서비스 API 사용 용이성 ▲편리한 구축을 통한 온보딩 시간 단축 등의 측면에서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가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하며, 특히 비대면 영업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영업 활동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여 팬데믹 이후에도 다양한 산업과 규모의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전세계 기업들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효율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 도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세일즈포스의 세일즈 클라우드는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을 보유한 것은 물론, 최신 기술 기반의 업무 자동화 지원을 통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영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작성일 : 2022-11-08
오라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클라우드 ERP 부문 리더로 선정
오라클이 자사의 '퓨전 클라우드 ERP(Oracle Fusion Cloud Enterprise Resource Planning)'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제품 중심 기업 전용 클라우드 ERP’ 부문에서 4회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라클은 매직 쿼드런트의 평가 항목 중 ‘비전 완성도’ 및 ‘실행 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11개 업체를 평가한 이번 매직 쿼드런트에는 ‘컴포저블(Composable) ERP’에 대한 가트너의 정의가 반영됐다. 가트너에 따르면, 컴포저블 ERP는 구성 가능한(컴포저블) 핵심 애플리케이션과 미래의 현대적인 기술 환경에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는 높은 구성성, 상호 운용성과 유연성을 지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기업들은 제품 중심의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 및 프로세스가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통해 어떻게 더욱 지원 및 개선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시장의 비전을 증명해낸 기업들이며, 제품, 서비스 및 시장진입(Go-to-Market) 전략으로 이러한 비전을 실현해낼 명확한 ‘실행 능력’을 갖춘 기업들”이라고 설명했다.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스위트(Oracle Fusion Cloud Applications Suite)는 고객의 급변하는 요구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 및 구축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이다. 해당 제품군의 하나인 오라클 클라우드 ERP는 기업들이 비대면 운영과 예측 인사이트, 내장된 협업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를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라클 클라우드 ERP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및 고객 중심의 혁신 기술이 90일마다 새롭게 추가되어 조직이 효율성을 높이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수용하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 및 새로운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에 따르면, 전세계 1만 1000여 곳 이상의 기업이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ERP 및 클라우드 HCM(인적자원관리)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ERP는 재무, 회계 허브, 조달과 프로젝트 관리, 전사적 성과 및 위기관리, 구독관리, 공급망 관리 및 제조 등 종합적인 기업 재무 및 운영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춘 해당 플랫폼들은 90일마다 업계 최첨단 기술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기업들은 필요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구축, 혁신, 자동화, 도입 및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라클의 론디 응(Rondy Ng) 애플리케이션 개발 총괄 부사장은 “제품 및 서비스 중심 산업의 주요 기업들은 생산성 개선, 비용 절감, 지속적인 혁신 기회 모색을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ERP를 선택했다”면서, “이번 가트너의 평가는 오라클 클라우드 ERP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 백오피스 혁신을 통해 얻은 비즈니스 가치, 그리고 강력히 연결된 고객 커뮤니티를 한층 강화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22-10-12
어도비,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6년 연속 리더 선정
어도비가 가트너의 ‘2022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보고서(2022 Gartner Magic Quadrant for Digital Commerce)’에서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일부인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 커머스가 B2B, B2C뿐 아니라 B2B2C와 같은 다양한 커머스 환경을 위해 풍부한 기능을 지원하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중심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아울러 어도비 커머스가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모션과 이메일, 다이내믹 제품 추천 등을 기본적으로 지원, 크로스 채널 개인화가 가능한 점도 강점으로 평가됐다. 로니 스타크(Loni Stark) 어도비 전략 및 제품 부문 부사장은 “지금의 디지털 경제에서 기업들은 빠른 속도로 커머스 플랫폼을 혁신해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밀리초 단위로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보고서는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성장을 주도하는 인상적인 옴니채널 커머스 경험을 구축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경제를 실현하고자 하는 어도비의 노력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어도비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발전을 위한 프로세스와 기능을 강화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과 기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판매자가 관련 제품 추천 및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보다 풍부한 고객 프로필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작성일 : 2022-10-05